싱어게인3 58호 가수 홍이삭은 누구? | 이 영상은 성지가 됩니다🥰 | 박기자수첩

416,058 보기,

더미션 [국민일보]

87,800 보기

광채 나는 외모와 산소 같은 목소리로 듣는 이를 마법의 세계로 이끄는 것 같은, 많은 사람의 귀를 녹이고 있는 ‘싱어게인 시즌3’ 58호 가수 누구인지 아시는 분? 바로 고막 남친, 교회 오빠, 자연주의 보컬, 홀리(holy)삭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수 홍이삭입니다.

‘교회오빠’로도 유명한 홍이삭은 선교사 자녀(MK)입니다. 5살때부터 교회에서 찬양을 불렀던 그는 초등학생 시절, 교사 선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부모님을 따라 오세아니아의 파푸아뉴기니에서 3년간 거주했습니다. 학교에서 밴드 수업을 통해 가수의 꿈을 갖게 됐는데, 친구들과 악기 연주를 통해 화음을 맞추며 즐거운 음악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음악을 통해 많이 성장하고 치유 받았다고 고백했습니다.

홍이삭은 현재 버클리 음악 교육과를 휴학 중입니다. 비싼 학비도 문제였지만, 부정교합이 그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담당 교수가 그에게 ‘턱을 고치지 않고선 노래가 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할 만큼 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부정교합은 어릴 때 예방 할 수 있었지만, 선교지에서 성장해 치료받을 시기를 놓친 것이죠.

비싼 학비와 부정교합 때문에 휴학하고 노래를 그만둬야겠다고 생각하며 귀국길에 올랐지만, 하나님은 그를 위해 놀라운 만남과 인생을 예비하고 계셨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에 곡하나를 썼는데, 이때 탄생한 곡은 무엇일까요? 홍이삭의 인생을 이끌어온 하나님, 그가 만난 하나님의 이야기 한번 들어보시겠어요?

[timeline]
00:00 우리를 마법의 세계로 이끄는 홀리(HOLY)삭은 누구?
00:43 명문 버클리 음대 한 달 만에 합격한 음악 천재
01:09 선교사 자녀로 성장한 ‘교회오빠’ 홍이삭
01:37 홍이삭의 부모님은 어떤분?
02:00 음대를 휴학한 두 가지 이유
02:27 홍이삭에게 찾아온 인생의 기회
02:40 다시는 노래를 부를수 없을지도 모른다
02:49 수술 앞두고 탄생시킨 바로 그 곡
03:06 크리스천에 위로와 울림을 준 ‘참 아름다워라’
03:45 홍이삭의 인터뷰 & 다짐

#홍이삭 #싱어게인3 #58호가수

연출 및 기획: 박효진 기자
편집: 이예지 PD
자막교열: 이미진

▶ 국민일보 미션프렌즈가 돼 주세요 : go.missionfund.org/thekmib (링크클릭)
▶ 국민일보 더미션 홈페이지 : www.themission.co.kr/ (링크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