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겨자씨] 그들이 영광을 돌리게 하라

363 보기,

더 미션 [국민일보]

73,400 보기

장 칼뱅은 일찍이 인간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존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우리의 존재 이유이며 신앙의 알짬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까요. 마음을 다하여 소리 높이 주님의 이름을 부를 수 있겠지요.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또 다른 길을 가르쳐 주십니다.

“너희 빛을 사람에게 비추어서, 그들이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라.”(마 5:16, 새번역) 산상수훈에 있는 예수님 말씀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영광을 돌리는 주체가 바뀌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아니라 그들이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보고 조롱한다면 그건 아니라는 말입니다. 어떻게 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할까요. 그들에게 빛을 비추어 주고 선한 행실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말이 아니라 행실입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비난할 때, 퍼뜩 우리 행실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서재경 목사(수원 한민교회)

*본 영상은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겨자씨 코너를 유튜브 영상으로 다시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관련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