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랑이 존재한다면 어쩌면 지금까지의 내 고민은 필요하지 않았을 수 있지 않을까 #그대라는기억연숙씨

839 보기,

더 미션 [국민일보]

73,400 보기

[그대라는기억 연숙씨]는 노부부의 가슴 먹먹한 사랑과 삶 그리고 인생의 마지막 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인생에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이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휴먼 감동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6월 16일 개봉 합니다.

☆☆☆☆☆ 관객리뷰 ☆☆☆☆☆

*이런 사랑이 존재한다면 어쩌면 지금까지의 내 고민은 필요하지 않았을 수 있지 않을까.

*자신이 사랑하는 이에게 행하는 사랑은 결말이 어떻게 되더라도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해 준 영화였다.

*사랑이라는 단어의 개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치매라는 병을 통해 사랑의 위대함을 느꼈고, 소중한 사람에 대한 사랑은 어떤 감정일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할머니가 생각나게 했고 나에게 감동을 주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먹먹하고 가슴 저린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두 분의 사랑을 보며 짧은 저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두 분을 향한 감독님의 따뜻한 시선 그리고 진심어린 마음이 느껴지는 영홥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사랑했던 많은 시간들이 자꾸만 비집어나와, 그걸 참아내느라 힘들었다. 하지만 마음이 움직인다는 증거였다 생각하고, 그만큼 소중한 시간은 없었으리… 액자 위 지나가던 비행기처럼 두 분, 분명히 지금도 함께 걷고 계시리… 감사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울음이 나왔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서로 아끼고 사랑하시는 모습을 보니 제가 사랑하는 애인의 모습과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의 모습이 생각이 났고 소중한 모든 사람들이 아픈 상황이 와도 항상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정의 무게가 무거워지지 않도록, 항상 미소지으며 살고 싶다는 생각도 하였네요. 이 영화를 보고 부모님과 주변 사람들에게 작은 선물이라도 하면서 사랑한다고 마음을 나누고 싶어졌어요. 좋은 영화 너무 잘 봤고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너 이연숙이야” 라는 말이, 마치 다음 세상으로 가서도 널 잊지 말라고 말하는 마음 같았습니다. 잊지 않고 꼭 다시 만나셨을 거에요.

*감동적인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평범한 한 순간들이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이 영화를 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영화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는 내내 눈물을 참으며 (사실 못 참고) 봤습니다. 좋은 영화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documentary invoked a lot of tears of reflections in me. It make me think more about unconditional love, the ironic parabola such is life, how we can better express love before we die.

*Definitely the most spectacular love story ever told. A true testament of love and resilience. It was real and raw. Thank you for this beautiful piece of work!

*Showing the mundane life of an old couple shocked me into considering my own life. This love showed so well, and I hope more people can see this film



#연숙씨 #국민일보추천 #더미션 #영화 #사랑이란

관련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