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능력 아래 머물기 원해요~ 황미경 사모의 아침에 쉼표 (영상유승연)

1,777 보기,

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46,800 보기

머물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는 남녀노소 모두가 애용하는 어플인데요. 유(you)는 당신이고 튜브(tube)는 텔레비전 이라는 뜻입니다. 당신이 방송하라는 슬로건처럼, 당신을 위한 TV, 혹은 당신이 곧 TV 라는 의미이지요. 수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고, 또한 삶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유튜버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느 날 자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양육과정을 보여 주는 유튜브를 보게 되었는데요. 보통은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을 부탁하는데, 이 분은  "이곳에 머물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멘트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마음을 열어 함께 공감하고 응원해 주며 위로해 주었다는 뜻으로 들렸습니다.

머무른다는 것은 살다, 지내다, 유지하다, 간직하다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바삐 움직이는 일상 속에서 잠깐 발걸음을 멈추는 곳이기도 하고요. 지나온 시간 속에 자리 잡은 소중한 사람, 행복했던 시간들, 아름다운 추억 속으로 찾아드는 그리움이기도 하지요.

지금 여러분이 머물러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우리는 사순절  고난의 시간을 지나 부활하신 영광의 주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죽음을 목도하고 뿔뿔이 흩어졌던 제자들의 마음, 아니 우리들의 마음은 지금 어디에 머물러 있을까요? 화려하게 기적을 행하시던 능력의 예수님과 함께 하던 시간일까요?  아니면 자신이나 구해보라며 조롱당하시던 골고다 언덕일까요?

이제는 무덤에 계시지 않고 먼저 갈릴리로 가신 주님 앞에 머물러야 하는 시간입니다. 그분의 마음 안에 머물며, 하나님의 뜻대로 십자가의 사랑을 온전히 이루신 주님의 마음이 우리 마음 안에 가득히 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그분의 시간 안에 머물며, 하나님께서 정하신 계획에 따라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변하는 순리에 순종하기를 소망합니다. 그분의 말씀 안에 머물며, 주님의 참 제자가 되고 진리를 깨달아 자유함을 얻기를 원합니다. 그분 부활의 능력 안에 머물며, 부르심을 입은 자 사랑받는 자로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됨을 믿는 믿음으로 나아가길 기도합니다.

어느 밤에나 가장 오래 머무는 별 하나가 있듯이, 누구의 마음에나 가장 오래 머무는 진심이 있다고 합니다. 주님의 마음에 가장 오래 머물러 있는 반짝이는 별 하나가 우리의 진심이기를 간절히 바라며,

아침에 쉼표, 황미경 사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