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All Songs Studio Live Ver) _ Singer-Songwriter 정세희 #아기를위한축복송

1,054 보기,

더미션 [국민일보]

86,700 보기

#Allsongs #정세희 #CCM아티스트 #Themission #우리들교회 #Studio1950

본 프로그램은 우리들교회 후원으로 크리스천 뮤직 아티스트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크리스천뮤직 100대 명반 프로젝트의 스튜디오 라이브 콘텐츠 입니다.

1.어떻게 음악을 시작하셨나요
초등학생 때 교회 성가대를 하면서 음악의 재미를 느꼈던 것 같아요. 초등학교 합창단에도 들어가고 또 중학생이 되어서는 학교 밴드부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물론 부모님은 싫어하셨지만요.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넘어갈 때 진로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했었는데, 그때 부모님과 많이 싸웠던 기억이 나요. 아무래도 가정형편이 좋지 않다보니 어른들께서는 음악이 아닌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원하셨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어떤 마음인지 너무 알고 또 너무 죄송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는 없다고 하잖아요. 결국 고등학교 2학년 겨울에 음악학원에 보내주시면서 처음으로 노래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2.음악에 애정을 가지게 된 순간이 기억나는가요
음악에 대한 애정은 늘 있었지만 최근 마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작년 하반기에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결혼을 하고나서 음악이 아닌 다른 일들을 하게 되었는데, 작년에 음악하고 싶은 마음이 스믈스믈 올라왔어요. 잘 참고 있었는데 결국 잠시 멈춰뒀던 음악을 다시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남편과 상의를 했는데 남편도 제가 음악을 했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해주더라구요 너무 고마웠죠 그래서 감사한 마음으로 일과 병행하며 음악 작업을 해가고 있어요

3.다른 장르와 비교했을 때 음악만이 갖는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중 2가지가 생각이 나는데, 첫 번째는 음악하면 합주를 빼놓을 수 없어서 ‘합’이 음악의 매력이라 생각해요 음악은 혼자 만들 수도 있지만 함께 만들어갈 때 더 멋진 음악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서로 배려하고 좋은 음악을 만들기로 마음을 먹으면 그런 음악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첫 번째는 ‘합’ 그리고 두 번째는 뜨거운 여름날 하늘을 보면서 들었던 노래가 추억이 되어서 그 노래를 들으면 그 순간들이 생각이 나요 마치 ‘프루스트 현상’처럼요. 그렇지만 그 순간에 그치지 않고 그 음악에 또 새로운 추억들이 쌓여가는게 매력인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그 음악은 나에게 추억이자 현재이자 미래이자 나의 인생이 된다 생각해요.

4.스무살 나에게 선물이 되었던 음악이 있었나요?
2008년에 발매되었던 스윗소로우 SweeticS 앨범 중 예뻐요 라는 음악이에요.
제가 20살에 스윗소로우 앨범을 선물로 받았는데, 그 중에 예뻐요 라는 곡을 가장 좋아했어요.
당시 자존감이 많이 낮은 저였는데 그 노래는 사랑한다고도 하고 예쁘다고도 해주더라구요 조금 단순하죠?
또 노래도 너무 편안하고 스윗소로우의 목소리의 합은 또 너무 좋잖아요? 그러다보니 저에게는 위로이자 선물이었던 것 같아요 .

5.이번에 부르신 곡은 어떤 곡인가요?
제가 이번에 들려드릴 곡은 나비란 곡이에요. 제가 아이를 가지게 되었는데, 아이를 생각하면서 만든곡이에요. 초음파에서 아이가 꼬물꼬물하는 것이 사랑스러워 보였어요. 엄마가 되면은 더 예쁘게 보이는 것 같아요. 그 마음을 담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비]
정세희 작사/작곡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사랑스런 너의 몸짓에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춤추는 나비같아

하루하루 자라나는
네 모습 얼마나 놀라운지
너와 함께할 시간들 너무 기다려져

너는 어떤 모습일런지
방긋 웃는 얼굴이겠지
이 세상에 찾아와준 너에게 행복만 선물할거야

어떤 말을 하고픈지
꼬물꼬물 움직이는 네 입술
엄마 아빠와 많은 이야길 나눠 보자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사랑스런 너의 몸짓에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춤추는 나비같아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춤추는 나비같아

ⓒ The Mission. All Rights Reserved. 2022


[Credits]
Project Director 조재현
Co Producer 우정민
Recording/Mixing Engineer 홍성진 (Studio 1950)
Mastering Engineer 홍성진 (Studio 1950)
Camera Team 임드림,진영찬,황찬미
Video Production 조재현
Collaboration With /CCM _ 홍진성 (The Yellow Bass Seoul)
Collaboration With /Classic _ 강은경, 양송희 (PASSAGIO ENSEMBLE)

관련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