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All Songs Studio Live Ver)_손호승 임혜린

745 보기,

더 미션 [국민일보]

73,400 보기

#Allsongs #손호승 #임혜린 #CCM아티스트 #Themission #우리들교회 #Studio1950

본 프로그램은 우리들교회 후원으로 크리스천 뮤직 아티스트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크리스천뮤직 100대 명반 프로젝트의 스튜디오 라이브 콘텐츠 입니다.

1.두 분 소개 부탁드립니다.
CCM 아티스트 보컬 손호승, 임혜린 입니다

2. 어떻게 음악을 시작하셨나요
#손호승
저는 고1때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회에서 노래를 부르는 일이 많았는데 그때 노래 부르는것이 참 즐겁고 좋았습니다 그러다가 노래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입시를 준비하게 되었고 숭실대학교 ccm과를 들어가게 되어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임혜린
저는 어렸을때부터 어머니가 전도사님이였기 때문에 교회에서 먹고 자랐어요.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찬양하는것이 자연스럽고 익숙했고 하다보니까 찬양이 기쁘고 행복한거에요. 자연스럽게 대학교도 CCM과를 들어가게 되었고 그렇게 자연스럽게 뮤지션 친구들 만나고 남편도 만나게 되었어요.

3. 음악에 애정을 가지게 된 순간이 기억나는가요
음악을 함께 나눌 때 더 즐거웠던거 같습니다. 교회에서 함께 합주하고 음악으로 소통할 때 음악에 대한 애정도 깊이 생긴거 같습니다. 음악으로 대화가 된다고 표현하는게 맞을까요? 음악에서 나오는 하나됨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하나되는 순간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럴 때 더 음악에 대한 즐거움과 사랑을 느끼는거 같습니다.

4.다른 장르와 비교했을 때 음악만이 갖는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다른 장르와 다른 것은 음악은 말하는 것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안에 감정도 그리고 메세지도 담겨 있으니깐요 그래서 음악은 특별히 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거 같습니다 짧은 5-6분짜리 곡이지만 그안에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함축해서 잘 전달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이번에 부르신 곡은 어떤 곡인가요?
'괜찮아'
이 곡은 제가 정말 의지할 곳이 없어 힘들었던 20대 중반에 만들었습니다. 가사를 보면 '괜찮아 괜찮아 감싸줄거야 바람이 불면' 란 내용이 있는데요, 그 때가 제 삶속에서 하나님을 깊이 만났고 가장 큰 위로가 됐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때 경험한 하나님의 감싸줌 함께하심의 그 고백을 담아 이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괜찮아]
손호승 작사/작곡

꺼질듯 불안한 가로등 불빛사이로
보이는 조그만 동네 골목길

길을 지나가면 괜찮아 질까
고민하는 내게 들려오는 작은 속삭임

어린시절 울고 웃던. 그때 그 골목을 지나면
그대가 날위해 서있늘까

괜찮아 괜찮아 바람이 불면 너를 감싸줄꺼야
괜찮아 괜찮아 바람이 불면 너를 감싸줄꺼야



ⓒ The Mission. All Rights Reserved. 2022


[Credits]
Project Director 조재현
Co Producer 우정민
Recording/Mixing Engineer 홍성진 (Studio 1950)
Mastering Engineer 홍성진 (Studio 1950)
Camera Team 임드림,진영찬,황찬미
Video Production 조재현
Collaboration With /CCM _ 홍진성 (The Yellow Bass Seoul)
Collaboration With /Classic _ 강은경, 양송희 (PASSAGIO ENSEMBLE)

관련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