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플렉스 시즌5] 평안한 쉼이 있는 부산의 힙 플레이스 '아르케'_#더 미션 알지 #국민일보 #부산 #핫플레이스 #GODFLEX #수영로교회 #동네서점 #커피 #shorts

511 보기,

더미션 [국민일보]

86,600 보기

[갓플렉스 시즌5] 그윽한 커피향, 따뜻한 교제, 깊이 있는 묵상… 샬롬의 공간 부산 속으로
평안한 쉼이 있는 부산의 힙 플레이스

동네서점 아르케

사람 건물 문화 등 많은 것들이 밀집한 해운대를 뒤로하고 터널 하나를 지나면 그와 180도 다른 분위기의 한적한 동네를 만날 수 있다. 오래된 철길이 있던 자리에 주민과 반려동물의 산책로가 형성된 송정동. 이곳엔 25년 차 자동차 영업사원으로서의 1막을 내려놓고 5년 차 책방지기로의 2막을 살아가는 양미정 대표가 ‘아르케’라는 이름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아르케(Arche)는 그리스어로 ‘만물의 근원’ ‘태초’ 라는 뜻이에요. 학창 시절부터 늘 책을 끼고 살면서 일기장에 ‘나는 언젠가 책방 주인이 되어 있을 거다’라고 썼던 사람이 버킷리스트를 이룬 셈이죠.”

교회에서 주일학교 총괄 사역을 하는 양 대표에게 ‘아르케’는 책방 이상의 공간이다. 코로나19로 모임 장소들이 연일 셧다운을 겪던 시절, 이곳은 부담 없이 교제를 이어갈 수 있는 울타리였다. 책만큼 대화를 좋아하는 그를 만나러 오는 주민들에겐 마을 사랑방, 평화롭게 새소리 들으며 독서하길 원하는 청년들에겐 따뜻한 풍경이 있는 도서관이 돼준다.

부산=글·사진 최기영 기자, 김수연 박윤서 최하은 인턴기자 ky710@kmib.co.kr
출처 : 더미션(www.themission.co.kr)

[Credit]
*구성 및 편집 _ 박민정 PD
*자료서칭 _ 박민정 PD
*촬영_장진현 과장

▶ 국민일보 미션프렌즈가 돼 주세요 : go.missionfund.org/thekmib (링크클릭)
▶ 국민일보 더미션 홈페이지 : www.themission.co.kr/ (링크클릭)
▶ Instagram : www.instagram.com/ythemission/ (링크클릭)